선릉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

입력 2016-03-14 09:22  

이번 주 '상업용 빌딩 매매사례 및 추천매물'에서는 선릉역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.

선릉역 상권은 오피스 상권의 특징을 전형적으로 강하게 보여주는 상권이라고 볼 수 있다. 지하철을 중심으로 대규모 업무 단지와 함께 직장인들의 식사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먹자 및 유흥 상권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어 있다.

전형적인 오피스 상권의 대표적인 단점은 주 5일 근무제의 보편화로 주말 매출을 기대하기 힘들지만 선릉역 상권은 학생, 주부들이 상권으로 유입되면서 평일 야간과 주말에도 매출이 어느 정도 보장된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. 대부분의 유동인구는 20~40대 직장인 위주이고 이 중 70%는 인근 직장인이며, 30%는 외부 유입고객이 주가 된다. 선릉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테헤란로 대로변 쪽으로는 각종 제1금융권 은행이 위치하며 북측으로는 선정릉과 남쪽으로는 진선여중, 진선여고 등의 학교가 위치함으로써, 복합적인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게 선릉역 상권의 특징이다.

◆ 실거래 사례 (선릉역)
A 지역은 역삼동에 속하는 지역이며 대로변으로는 금융기관, 대기업 사옥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호프, BAR, 식당, 커피전문점 등 다양한 먹거리 매장湧?들어서 점심뿐 아니라 야간에도 활기를 띠는 것이 이 지역의 특징이다.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5층 건물이 2015년 4월 10일 3.3m²당 6,729만 원에 매매되었다.

B 지역은 삼성동에 속하는 지역이며 대로변으로는 금융기관, 병원, 사옥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뒤쪽으로는 삼릉공원이 가로막고 있어 뒤쪽으로는 상권이 발달할 수 없어 호텔, 모텔이 위치하며 유흥업소, 호프 등 직장인의 수요를 충족시킬만한 유흥 상권이다.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4층 건물이 2015년 2월 13일 3.3m²당 7,328만 원에 매매되었다.

C 지역은 역삼동에 속하는 지역이며 대로변으로는 금융기관, 유명 패스트푸드점, 사옥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진선여고, 진선여중, 도성초교가 있으며, 아파트 단지가 학교시설을 감싸는 형태의 구조여서 학생, 주부 수요의 상권이 형성되어있다.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11층 건물이 2015년 9월 8일 3.3m²당 8,912만 원에 매매되었다.

D 지역은 대치동에 속하는 지역이며 선릉역 상권의 메인 먹자골목이다. 선릉역 사거리에서부터 포스코 사거리까지 이면 도로를 따라 상권이 넓게 형성되어 있고 커피전문점과 호프 등 직장인과 외부 유동인구도 상당하여 낮과 밤 모두 유동인구가 꾸준한 것이 이 지역의 특징이다.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6층 건물이 2015년 3월 27일 3.3m²당 6,513만 원에 매매되었다.


◆주변추천매물1
선릉역 6분 거리의 테헤란로 이면에 있는 사옥용도 및 임대수익형 13층 건물, 수익률 5.5%의 빌딩이 매가 235억 원.

◆주변추천매물2
선릉역 3분 거리의 테헤란로 이면에 원•투룸 임대수익형 4층 건물, 수익률 6%의 빌딩이 매가 32억 원.

◆주변추천매물3
선릉역 1분 거리의 테헤란로 이면에 사옥용도 및 임대수익형 13층 건물, 수익률 5.3%의 빌딩이 매가 135억 원.

◆주변추천매물4
선릉역 4분 거리의 선릉로 이면에 있는 투자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, 수익률 4.5%의 빌딩이 매가 50억 원.

◆주변추천매물5
선릉역 5분 거리의 테헤란로 이면에 있는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8층 건물, 수익률 6%의 빌딩이 매가 125억 원.

◆주변추천매물6
선릉역 5분 거리의 테헤란로 이면에 있는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16층 건물, 수익률 6.5%의 빌딩이 매가 430억 원.


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-‘한경 빌딩’(building.hankyung.com)



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! 조건 없이 공개
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!!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! 기업분석,산업분석,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!!
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




[한경닷컴 바로가기] [스내커] [한경+ 구독신청]
ⓒ '성공을 부르는 습관' 한경닷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